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"그러고 보니 무기가 없네." 다른 유저들은 모두 자신이 사용하는 무기를 들고 있었다. 창, 검, 철퇴, 클러, 너클. 지팡이, 마법서, 구슬, 도 등등 가지각색의 무기가 눈을 어지럽게 했다. 그러고 보니 마음 편하게 쉬어본 적이 거의 없었다. 그런데 막 일자리를 결정하려던 찰나, 뜻밖의 전화가 걸려왔다. '헛.' 사운드와 함께 서서히 모습을 드러내는 레이센의 세계. 그것은 지금까지 내가 상상도 하지 못했던 완벽한 그래픽이었다. 컴퓨터 그래픽이라고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완벽한 세상을 그려내고 있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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"NPC? 아줌마. 이름이 뭐예요?" "이름? 헬렌이다. 이놈아!" 여전히 화가 담긴 목소리지만 정확히 자신의 이름을 말했다. 그 순간, 헬렌이라는 아줌마는 내 곁으로 다가와 있었다. 빨래방망이를 높이 드는 것이 정말 날 때리려고 했다. '걷자. 걷자.' 난 세상에 태어난 아기가 된 기분이었다. 걸음마를 배우려고 발버둥치는 내 자신이 조금 웃기기도 했다. 그런데 걷는 것은 생각처럼 어렵지 않았다. 그냥 목표를 정하고 걷는다는 생각이 들자 자동적으로 다리가 움직였다. 신기한 것은 실제로 걷는 것처럼 바닥에 발바닥이 닿는 느낌이 들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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그렇다고 이런 스텟이 무기사용만으로 올라가는 것은 아니었다. 대표적으로 스프린트라는 빨리 달리기 스킬을 반복적으로 사용하게 되면 질주스텟이 올라가도록 되어있었다. 그 외에도 1차수입원인 낚시스킬을 사용하면 인내스텟이 올라가기도 했다. 스텟은 여러 가지 요소에 의해 끊임없이 성장하는 시스템이었다. 결국 다른 사람보다 뛰어난 캐릭터를 키우려면 적절한 행동과 무기를 선택해서 균형 있게 성장해야 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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